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장애인신문】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작품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7-24 09:38 조회633회

본문

▲ ㅁㄴㄻㄴㅇㄻㄴㅇㄹ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의 참여작가를 공모한다.

국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활성화와 장애 예술인의 독창적 예술작품을 통한 주류 미술시장 개척을 위한 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장애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참여 작가를 공모한다. 

출품부문은 서양화, 한국화, 서예 등 평면과 조각, 공예, 설치 등 입체로 나뉜다. 

개인전 또는 단체전의 전시 경력이 있는 장애예술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작가 선정여부는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결과를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된다.

참여작가가 확정 된 후, 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오는 10월 27~30일까지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알림2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예술인들의 자아실현고취를 위해 개인전과 3인전, 평론가들에게 평론을 받아 꾸며진 아카이브 전시 등으로 구성돼 전문 아트페어 성격을 강화해 진행된다. 

이번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의 자세한 공모 일정과 내용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www.fdca.or.kr)와 장애인창작아트페어조직위원회(www.ableart.net)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장애인창작아트페어조직위원회 전화(070-5029-0950) 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 행사는 장애인 문화예술의 기반을 조성하고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장으로 지난 제1·2·3회를 거쳐오며 지속된 관심으로 참여작가의 수가 88명까지 확장됐다. 다양한 특별전과 22개의 갤러리가 참여 하는 등 작품거래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고 있어 다른 기획, 발전된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는 아트페어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